세종시교육청, 14일 학부모 대상 대입설명회
세종시교육청, 14일 학부모 대상 대입설명회
  • 임규모 기자 lin13031303@dailycc.net
  • 승인 2019.06.12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교육청 대강당서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공동 주관

[충청신문=세종] 임규모 기자 =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14일 오후 7시부터 대강당에서 2020학년도 학부모 대상 대입설명회를 개최한다.

시 교육청과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대입설명회는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대입제도의 변화를 이해하고 구체적인 대입 전형 분석과 준비전략에 대한 강의와 질의응답을 통해 교육수요자의 이해도를 높여 현장 지원을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우선 대전 대신고 이진회 교사의 ‘학생부종합전형 이해와 준비’강의를 통해 ▲시대변화에 따른 대입제도 변화 ▲2015 개정 교육과정 이해 ▲고등학교 생활과 의미 있는 학생부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어 충남외고 구성완 교사의 ‘2020학년도 대입전형의 이해와 지원전략’강의로 대입전형유형별 특징과 지원 전략을 설명한다.

두 강사는 모두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 추천한 대표강사로 학교 현장에서 축적된 구체적인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복잡한 대입제도와 전형에 대해 충실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석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사전 신청 없이 당일 시 교육청 2층 대강당으로 직접 방문하면 된다.

시 교육청은 ‘2020학년도 대입제도 이해와 준비’교재를 제공해 교육수요자들에게 최신 대입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지난 5월 두 차례에 걸쳐 13개(고려대, 연세대 등)대학의 입학정보를 제공한 자리에는 각각 400명이 넘는 학부모들이 참여해 적극적인 관심과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다.

시 교육청은 앞으로도 학교급별(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대입설명회 개최’와 고교 교육과정 운영과 대학진학을 안내하는 ‘학부모 대상 강의’를 추진할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대입정보는 넘쳐나고 있지만 학부모들이 누구로부터 어떻게 정보를 제공받느냐에 따라 자녀의 학교생활 지원과 진로진학 지도의 방향이 달라질 수 있고, 학교와 교사·학부모가 함께 한 목소리로 도울 때 학생들이 학교생활과 대학입시에 모두 성공할 수 있다”며“앞으로도 대입정보 제공 기회를 확대하는 데 적극적인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