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만 75세 이상 어르신 농어촌버스 무료 이용 교통카드 발급
서천군, 만 75세 이상 어르신 농어촌버스 무료 이용 교통카드 발급
  • 신준섭 기자 jsshin50@dailycc.net
  • 승인 2019.06.12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이 7월 1일부터 농어촌버스 무료 이용 교통카드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사진=서천군 제공)
서천군이 7월 1일부터 농어촌버스 무료 이용 교통카드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사진=서천군 제공)

[충청신문=서천] 신준섭 기자 = 희망택시로 지역 어르신들에게 편리한 교통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서천군이 어르신 교통 복지 정책을 더욱 확대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군은 어르신들의 병의원 진료와 활발한 경제활동을 돕기 위해 다음달 1일부터 농어촌버스 무료 이용 교통카드 지원 사업을 시행하기로 했다.

12일부터 관내 주소를 둔 만 75세 이상 어르신 대상으로 관할 읍면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을 받고 오는 20일부터 순차적으로 버스 무료이용 교통카드를 배부한다.

군에서 발급받은 버스 무료이용 교통카드는 내달 1일 ㈜서천역객 소속의 농어촌버스 첫차부터 사용 가능할 뿐 아니라 충남도내 시내. 농어촌버스도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 횟수 제한은 없다.

노희랑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어르신 무료 교통카드는 그동안 병의원 진료를 받거나 전통시장 방문할 때 농어촌버스를 이용했던 어르신들에게 큰 혜택을 제공할 것" 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농어촌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복지 정책을 발굴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천군 버스 무료이용 교통카드 발급대상은 올해 만 75세 이상 어르신이며 2020년부터는 장애인, 국가유공자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