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충북우수시장박람회 개막
제13회 충북우수시장박람회 개막
  • 신민하 기자 dailycc@dailycc.net
  • 승인 2019.06.12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부터 나흘간 우수 전통시장 한마당 축제 열려

[충청신문=청주] 신민하 기자 = 충북 도내 전통시장의 우수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제13회 충북우수시장박람회’가 12일 오후 개막식을 시작으로 15일까지 나흘간 괴산문화체육센터 광장에서 열린다.

개막식에서는 전통시장 활성화 유공으로 괴산청천푸른내 시장 등 도지사표창 8점과, 충주연원시장 윤무영 사무국장의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청주직지시장 양승구 부회장 등 충북지방중기청 표창 2명 등 11명이 표창을 받았다.

이번 박람회는 ‘하하夏, 전통시장愛’라는 슬로건으로, 35개 도내·외 전통시장이 참가해 전시판매관 47개, 먹거리장터 30개, 특별관 15개 등 총 92개 부스를 운영한다. 시군의 날 행사, 축하공연 등 부대행사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전시판매관에서는 제천역전시장 약초, 보은전통시장 대추, 진천전통시장 쌀, 단양구경시장 마늘고추장 등 도내 전통시장의 우수상품을 전시·판매하고 강경대흥시장(젓갈류), 속초관광수산시장(건어물), 영광매일시장(굴비) 등 타시·도 전통시장도 참가하여 풍성한 살거리를 제공한다.

먹거리장터는 괴산전통시장 올갱이국밥, 충주옹달샘시장 분식 등 각 전통시장을 대표하는 먹거리들로 구성된다. 오후 9시까지 운영해 초여름 밤을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시군의 날 행사에서는 지역별 전통시장의 특산물을 특가로 할인 판매하고, 지역 홍보를 위한 경품 행사와 지역 동아리공연 등이 펼쳐진다.

이외에도 CJB특집 축하공연(송대관, 조항조 등 출연), 쇼!뮤직파워(최진희, 한혜진 등 출연), 전통시장 상인가요제, K-POP, 밸리댄스, 괴산군 관내 학생 동아리 등 다양한 공연으로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충북도와 소상공인간편결제추진사업단은 제로페이 홍보관을 운영한다. 대부분의 참가 부스에는 제로페이 QR코드가 설치되며 관람객들이 홍보부스를 방문하거나 제로페이 QR코드 촬영 인증을 하면 다양한 경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소상공인간편결제시스템(제로페이)을 사용하면 가맹점주는 결제수수료 0%대로 부담을 줄이고 소비자는 소득공제 40%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전통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 육성자금지원, 제로페이 활성화, 온누리상품권 구매 지원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면서“이번 박람회를 통해 전통시장의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