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전국 최초 ON-LINE 소통행정 ‘관심집중’
영동군, 전국 최초 ON-LINE 소통행정 ‘관심집중’
  • 여정 기자 yee0478@dailycc.net
  • 승인 2019.07.11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PC 영상회의 본격 시동, 유연하고 스마트한 업무시스템

스마트 PC 영상회의 모습. (사진=영동군 제공)

[충청신문=영동] 여정 기자 = 영동군이 ON-LINE 소통 채널을 구축하며 민선7기 2년차에도 변함없이 소통 행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지난 10일 박세복 군수가 주재하는 ‘함께해요! 현장대화’ 결과 보고회에 부서장 30명이 참여해 스마트 PC 영상회의를 첫 실시하며 ON-LINE 소통 행정의 물꼬를 텄다.

개인 업무 자리에서 실시간으로 연결해 다자간 회의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 후, 스마트한 행정을 본격 구현하기로 한 것은 영동군이 전국 기초지자체 중 최초다.

이날 스마트 PC 영상회의 참여자들은 주민 건의사항에 대해 담당부서의 조치계획, 타당성과 실효성 등을 조목조목 살폈다.

박세복 군수는 군수집무실에서 보고회의를 주재하면서 각 사무실에서 근무중인 각 부서장들과 화상으로 의견을 나누며 효율적으로 시스템을 이용했다.

본인의 PC를 통해 발표를 하고 상호 의견 교환이 자유롭게 이뤄져 시간·비용 절감은 물론 소통과 공감의 조직문화 정착에도 한 큰 역할을 했다.

무엇보다도 행정안전부가 보급한 ‘나라이음PC영상회의 시스템’을 적극 활용해 별도의 영상회의 시스템 구축 비용이 단 한푼도 들지 않은 것에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앞으로 군은 이 스마트PC영상회의 시스템을 각종 회의나 교육, 재난재해 대응, 담당자간 업무 공유 등 다양한 형태의 협업 수요에 활용해 ON-LINE 소통 행정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PC 영상회의 운영으로 시공간 제약을 축소하고 기관 및 주민과의 공동 협력과 단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PC영상회의 활용이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