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친환경 농업 재배기술 보급
음성군, 친환경 농업 재배기술 보급
  • 지홍원 기자 zoom9850@dailycc.net
  • 승인 2019.07.23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인상 농정과장, 초저비용 농법 강의

음성군 유인상 농정과장이 지난 19일 음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인 60여 명을 대상으로 초저비용 농법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음성군 유인상 농정과장이 지난 19일 음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인 60여 명을 대상으로 초저비용 농법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사진=음성군 제공)

[충청신문=음성] 지홍원 기자 = 음성군이 ‘5대 신성장동력산업’중 하나인 ‘명품원예산업’ 육성을 위해 친환경 농업 재배기술 보급에 나섰다.

음성군 유인상 농정과장이 지난 19일 음성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지역 농업인 60여 명을 대상으로 친환경 초저비용 농업기술 확산을 위한 천연 농약 제조와 활용 방법 등에 대해 교육했다고 밝혔다.

친환경 초저비용 농업이란 화학농약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초생재배와 토착미생물을 이용해 토양을 살리고 화학농약 대신 천연 농약(천연오일, 천연유황)을 연수기 물과 혼합해 살포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기존 화약 농약에 들어가는 비용 대비 약 50% ~ 80% 이상의 농약 비용 절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유인상 농정과장은 “친환경 초저비용 농업은 농업인에게는 비용 절감으로 소득 증가에 도움이 되고, 소비자에게는 무공해 농산물을 제공하는 획기적인 농법으로 음성군 미래 신성장동력산업 농업 분야에 초석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초저비용 농업기술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한편, 음성군은 친환경농업 초저비용 농업기술 확산을 위해 전문 강사를 초빙해 교육하고, 초저비용 농업재료 및 연수기 지원을 위한 예산을 편성해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