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 ‘대박 예감’
충북도,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 ‘대박 예감’
  • 신민하 기자 dailycc@dailycc.net
  • 승인 2019.08.12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 2일차 치맥&EDM파티를 즐기는 모습. (사진=충북도 제공)
지난해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 2일차 치맥&EDM파티를 즐기는 모습. (사진=충북도 제공)

[충청신문=청주] 신민하 기자 = 오는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청주대학교에서 열리는 제9회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에 전국 대학교 중국인 유학생연합회에서 참가 신청이 쇄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충북도는 현재 제9회 중국인 유학생페스티벌 중국인 유학생 참가신청 인원이 2000명을 넘어섰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전국 중국인 유학생 참가신청 접수를 시작한지 1개월 만에 지난해 참가인원을 넘어선 것이다.

도 관광항공과는 연초부터 중국 대사관을 방문하여 대사관 교육참사관 지원을 이끌어 냈다. 중국인 유학생 유치를 위해 지난 4월부터 전국 대학교의 중국인 유학생 대표자를 직접 찾아다니며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 취지와 의미를 설명하는 홍보활동을 했다.

지난 7월 16일 단양 대명리조트로 전국 대학교 중국인 유학생 대표자를 초청해 충북의 관광지를 소개하고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 개최계획을 설명하는 중국인유학생 팸투어 행사도 개최했다.

이런 노력으로 세종대학교, 인하대학교, 성균관대학교, 부산대학교, 명지대학교 등 전국 50여개 대학에서 2000여명이 참가신청을 함에 따라 행사 주관부서인 도 관광항공과는 개막식 좌석 확대를 검토하고 치맥 페스티벌 준비물품을 추가로 확보하는 등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이준경 관광항공과장은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은 중국인 유학생은 물론 충북도민이 참여하는 종합 행사로 도민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알차게 준비했다. 충북도민이 많이 참여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유학생들이 소중한 추억을 쌓고 ‘중국인 유학생페스티벌’과 충북을 널리 알리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오는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청주대학교에서 개최되는 제9회 중국인 유학생페스티벌은 20일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유명가수가 참여하는 K-POP 콘서트, 도민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치맥페스티벌, 대학교 경연 미니 올림픽 등이 진행된다. 도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