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역대 도의장 초청 민선7기 도정 소통 가져
충남도, 역대 도의장 초청 민선7기 도정 소통 가져
  • 이성엽 기자 leesy8904@daillycc.net
  • 승인 2019.08.18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충남도의회 제공)
(사진= 충남도의회 제공)

[충청신문=내포] 이성엽 기자 = 충남도가 역대 도의장을 초청, 민선7기 도정 현안에 대해 소통의 시간을 마련했다.

16일 도청 접견실에서 열린 이번 간담회는 양승조 충남지사와 유병국 의장, 이종수 전 의장(5대 전․후반기, 6대 전반기)을 비롯해 김재봉(6대 후반기), 이복구(7대 전반기), 박동윤(7대 후반기), 정순평(8대 후반기), 유병기(9대 전반기), 이준우(9대 후반기), 김기영(10대 전반기), 윤석우·유익환(10대 후반기) 역대 의장 10명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도는 민선7기 주요 정책으로 추진 중인 ▲경제와 복지가 선순환 하는 체계 구축 ▲저출산·고령화·양극화 위기극복 실천 방안 ▲혁신도시 지정과 공공기관 이전을 통한 지역 발전 계획 등 현안에 대해 설명했다.

이번 간담회에 참석한 역대 도의장들은 지금까지 이뤄온 도의 성과를 축하하고,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선도할 수 있는 정책들을 펼쳐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 혁신도시 지정, 노후 석탄화력발전소 조기 폐쇄, 내포신도시 활성화 등 당면한 주요 현안들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올해부터는 균형 잡힌 지역발전과 도민 삶의 질 제고에 더욱 큰 신경을 쓰고 있다”며 “앞으로 지금까지 달성한 성과들을 보다 내실 있게 다져나가고, 당면 현안들을 슬기롭게 해결해 도민 행복을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도민의 부름을 받은 현직 도지사로서 220만 도민을 대표해 오늘날 자랑스러운 충남을 만들어주신 역대 의장님들의 큰 역할과 족적에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드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