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공주시지부, 협동상생교육 ‘호응’
농협 공주시지부, 협동상생교육 ‘호응’
  • 정영순 기자 7000ys@dailycc.net
  • 승인 2019.08.21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동조합의 기본정신과 정체성을 되찾기 위해 마련

이택문 농협공주시지부 농정단장(사진 단상 왼쪽 첫번째)의 사회속에 김정섭 공주시장(단상 중앙)이 특강을 펼치고 있다(사진=정영순 기자)
이택문 농협공주시지부 농정단장(사진 단상 왼쪽 첫번째)의 사회속에 김정섭 공주시장(단상 중앙)이 특강을 펼치고 있다. (사진=정영순 기자)

[충청신문=공주] 정영순 기자 = 농협 공주시지부(지부장 차재희)는 20일 오후 공주시 농업기술센터 내 농업회관에서 관내 농·축협 임직원 300여명이 업무를 마치고 참석한 가운데 열린 ‘찾아가는 협동상생교육’ 이 큰 호응 속에 성료됐다.

이날 교육행사는 공주시 관내 농협조합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농협공주시지부 이택문 농정단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어 세종교육원 이동연 원장의 ‘당신은 농협인 입니까?’ 라는 주제로 협동조합 정체성 확립에 대한 농협이념교육, 이창선 공주시의회 부의장의 마술쇼, 초대가수의 미니콘서트가 마련됐다.

행사 마지막 강사로 나선 김정섭 공주시장이 ‘농업농촌의 현실과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에 대해서 특강을 했다.

차재희 지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농협인들이 정체성을 다시 한 번 확립하는 계기가 되었고 농업농촌의 현실을 뒤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며 “국민과 농업인의 눈높이에 맞는 농협인이 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한편, 농협 이념교육(협동상생)은 지난 1961년 농협 설립 이후 잊혀 가던 협동조합의 기본정신과 정체성을 되찾기 위해 농협중앙회 김병원 회장이 취임 후부터 추진해온 역점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