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제5회 과학기술혁신 포럼 개최
천안시, 제5회 과학기술혁신 포럼 개최
  • 임재권 기자 imtens@dailycc.net
  • 승인 2019.08.31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부공무원 대상 4차 산업혁명의 이해 및 행정역량 강화 도모
천안시가 30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제5회 천안과학기술혁신포럼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천안시 제공)
천안시가 30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제5회 천안과학기술혁신포럼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천안시 제공)
[충청신문=천안] 임재권 기자 = 천안시는 지난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제5회 천안과학기술혁신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경쟁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발전을 위한 원동력과 행정 역량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4차산업 혁명의 원동력, 소프트 파워가 강한 천안’이라는 주제로 윤종록(前 미래창조과학부 제2차관) 가천대학교 교수가 강의를 진행했다.

윤 교수는 다양한 IT 기술에 상상력과 혁신을 결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 4차 산업 시대에 개인, 기업 그리고 국가의 미래를 열어가는 열쇠가 될 것이라 밝혔다.

구본영 시장은 “일본의 화이트리스트 경제보복 조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위기는 곧 기회’라는 생각으로 간부공무원들이 지역의 위기와 미래방향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갖고, 오늘 강의를 통해 시정에 4차 산업을 접목한 발전방안을 찾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안시는 매월 4차 산업혁명의 이해, 미래 산업기술, 최신 경제 산업 동향 등 다양한 주제로 간부공무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포럼을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