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심뇌혈관질환 꼼짝마!’… 레드서클 존 운영
태안군 ‘심뇌혈관질환 꼼짝마!’… 레드서클 존 운영
  • 신현교 기자 shk11144@dailycc.net
  • 승인 2019.09.03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혈당·혈압·콜레스테롤 수치 측정·건강 상담

올해 초 열린 고혈압·당뇨 건강교실 모습. <사진=태안군 제공>
올해 초 열린 고혈압·당뇨 건강교실 모습. <사진=태안군 제공>

[충청신문=태안] 신현교 기자 = 태안군이 군민 건강을 지키기 위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캠페인에 나선다.

군 보건의료원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9월 첫 주)’을 맞아 9월 한 달 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개선과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들기 위한 캠페인을 실시한다.

군은 군민들이 자신의 혈관건강 상태를 알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레드서클 존(건강상담 부스)’을 운영하고 혈당, 혈압, 당화혈색소, 콜레스테롤 수치 등을 측정하고 건강 상담을 실시한다.

세부적으로는 ▲3일 태안군문화예술회관 ▲6일 보건의료원 ▲11일 보건의료원 어르신건강센터 회의실 ▲17일 소원면 주민자치센터 등에서 예방관리 교육 및 캠페인이 실시되며, 다채로운 체험부스를 마련해 주민들의 참여도를 높일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의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그동안 고혈압·당뇨 건강교실 운영을 비롯해 캠페인·교육·심뇌혈관질환 합병증 검사비 지원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왔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군민들이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심뇌혈관질환을 예방·관리하기 위해서는 금연과 함께 술은 줄이고, 적절한 운동을 비롯해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생활 습관을 가져야 하며, 정기적으로 혈압·당뇨·콜레스테롤을 측정하고,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 등은 꾸준히 치료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