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원북초, 2학기 교육과정설명회·학부모교육
태안 원북초, 2학기 교육과정설명회·학부모교육
  • 신현교 기자 shk11144@dailycc.net
  • 승인 2019.09.08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신문=태안] 신현교 기자 = 원북초등학교(교장 이영직)는 지난 5일 본교 도서관에서 2019학년도 2학기 교육과정설명회 및 학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는 ‘채움·나눔·어울림이 있는 원북 행복교육’을 주제로 학부모와 함께 교육활동에 대한 생각을 나누고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 가는 학교교육 실현에 기여하고자 개최됐다.

먼저 태안보건의료원 환경보건센터주관으로 서울대학교 호흡기내과 전문의 이정실 교수의 학부모 교육이 실시됐다. 알레르기 질환의 이해와 관리를 주제로 아토피, 비염, 천식 등에 대해 강연한 후 4~6학년 학생들 중 알레르기 질환자의 진료를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설명회가 개최됐다. 설명회는 ▲학교장 인사 ▲청렴특강 ▲교육과정 안내 ▲아동학대·학교폭력·성희롱·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 ▲학생안전교육 ▲학교규정 안내 등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마지막으로 이임마누엘 학교폭력예방 전문강사 초청 학부모 교육이 진행되고 행사가 마무리됐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1학년 학부모는 “교육과정설명회를 통해 원북교육활동에 대한 생각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좋은 시간을 보냈다”며 “설명회가 교육공동체로서 학교, 가정과 지역사회가 함께 연계하여 고민하는 소통이 장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영직 교장은 “학교교육에 많은 관심을 갖고 열심히 참여해주시는 학부모님들과 함께 행복한 교육 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원북교육공동체 간의 소통과 화합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즐겁게 웃으면서 생활할 수 있는 학교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