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매포초,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생활 위한 통합 캠페인
단양 매포초,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생활 위한 통합 캠페인
  • 정연환 기자 jyh3411@dailycc.net
  • 승인 2019.09.09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포초는 9일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통합 캠페인을 실시했다. (사진=매포초등학교 제공)
매포초는 9일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통합 캠페인을 실시했다. (사진=매포초등학교 제공)
[충청신문=단양] 정연환 기자 = 단양 매포초(교장 박용철)는 9일 학교 인근에서 교직원을 비롯해 학부모, 유관기관 등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한 우리 학교! 친구야! 사랑해!’라는 슬로건으로 학교 생활 통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날 캠페인은 교통안전, 학교폭력 예방, 생명존중 및 흡연예방의 분리된 학교 생활 안전 캠페인을 유기적이고 통합적으로 전개하는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준비 단계부터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한 학생 중심의 캠페인을 진행됐다.

캠페인은 운동장에서 집결해 9개의 실천 다짐 선언문을 시작으로 2·4·5학년, 녹색어머니회, 매포지구대의 1그룹과 1·3·6학년, 학부모회의 2그룹, 그 외 유관 기관 참석자의 3그룹으로 나눠 미리 준비한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며 매포초등학교 일대의 거리를 행진을 하며 지나가는 행인들을 대상으로 홍보 활동도 함께 펼쳤다.

박용철 교장은 “우리 학교에서 학생들의 주도로 주최한 통합 캠페인에 교육 공동체 모두가 참여해 더욱 의미 있다”라며 “ 앞으로도 교육 공동체와 함께 하는 캠페인 활동을 통해 함께 만들어 가는 행복한 교육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