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해양생물자원관, 제5기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제5기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
  • 신준섭 기자 jsshin50@dailycc.net
  • 승인 2019.09.10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신문=서천] 신준섭 기자 = 국립해양생물자원관(관장 황선도)은 지난 6일 해양생물자원의 종요성과 올바른 정보, 자원관의 다양한 현장을 취재하고 소개하는 제5기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발대식에는 전국 각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역대 기수 증 가장 높은 결쟁률을 뚫고 선발된 15명의 기자단과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별도의 모집 과정을 거쳐 선발된 이번 서포터즈는 12월까지 약 3개월간 ▲팀으로 구성되어 홍보 콘텐츠 기획을 위한 회의 및 제반활동 수행 ▲월별미션에 대한 다양한 방식의 홍보 콘텐츠(카드뉴스, 기사 등)작성 또는 영상 촬영 ▲서포터즈 으프라인 활동 및 연계 행사 참석 ▲개인이 보유한 SNS를 활용해 자원관 온라인 홍보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원활한 큰텐츠 제작을 위한 월별 활동비 지급과 수료자 대상 증명서 발급 및 최우수 활동자를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제5기 대학생 서포터즈 이채연(인하대학교 해양학과 3학년)양은 "대학생 서포터즈에 선발되어 매우 기쁘며 해양생물자원의 중요성과 바다의 소중함을 널리 알랄 수 있도록 하겠다" 고 포부를 말했다.

이갑돌 경영전시본부장은 "이번 제5기 대학생 서포터즈는 온.오프 라인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모든 국민들에게 해양생물자원의 소중함과 가치에 대한 인식 변화를 위한 홍보 활동을 기대한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