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한우 단양군수, 현안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류한우 단양군수, 현안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정연환 기자 jyh3411@dailycc.net
  • 승인 2019.09.15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약 및 주요 현안사업 추진상황 점검

단양군 각 부서장들이 참가한 가운데 민선 7기 공약 및 주요 현안사업 추진상황을 보고하고 있다. (사진= 단양군 제공)
단양군 각 부서장들이 참가한 가운데 민선 7기 공약 및 주요 현안사업 추진상황을 보고하고 있다. (사진= 단양군 제공)
[충청신문=단양] 정연환 기자 = 류한우 단양군수가 민선 7기 공약 및 주요 현안사업 추진상황 점검을 위한 '민선 7기 공약 및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15일 군에 따르면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 이번 보고회는 류 군수가 직접 참여한 가운데 각 부서에서 추진 중인 45개 공약사업과 205개 주요 현안사업을 대상으로 추진실적 및 문제점, 향후 계획 등을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군은 공약사업 추진상황 점검결과 고수동굴 제3주차장 조성사업, 만천하 스카이워크 인근 주차장 조성, 민물고기 축양장 조성, 대기오염 및 재난안전 전광판 설치, 공중화장실 비상벨 설치 등 5개 공약사업을 조기 완료했고 고수동굴 진입도로 확·포장 사업은 공정률 90%로 마무리 단계에 있고 나머지 39개 사업도 정상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사전에 준공한 고수동굴 제3주차장 조성사업과 함께 여름휴가철과 가을 단풍철에 급증하는 단양읍 시내 교통난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도 설명했다.

또 주요 현안사업으로는 단양군립 스마트도서관 설치 사업, 단양 승마장 개장 및 운영 등 2개 사업을 완료를 꼽았다.

이 외에도 K-FUN 관광자원 확충사업, 단양호 달맞이길 조성사업, 온달관광지∼성골 간 느림보 생태 유람길 조성사업, 단양호 관광기반시설 조성사업 등을 올해 안에 마무리 짓고 명실상부한 관광 1번지로서 지역관광 활성화를 견인한다는 계획도 내놨다.

류 군수는 CCTV 종합관리를 통한 효율적 유지관리를 당부하며 "공약 및 현안사업은 군민과의 약속이기에 이행해야 할 책무를 무겁게 느낀다, 이번 보고회에서 일부 추진 과정상 문제점은 충분한 검토와 논의를 통해 지역발전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단양군은 추진 중인 사업의 공정률을 높이기 위해 주기적인 점검과 보고회를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도 공약 및 현안사업의 추진상황을 군 홈페이지에 정기적으로 공개해 군민과의 신뢰 행정도 펼쳐 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