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국 충남도 의장, ‘함께 가는길’ 출판기념회 개최
유병국 충남도 의장, ‘함께 가는길’ 출판기념회 개최
  • 장선화 기자 adzerg@naver.com
  • 승인 2019.09.18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19일 오후 2시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학생회관서

유병국 의장, ‘함께 가는길’ 출판기념회 개최(시잔=장선화 기자)
(시잔=장선화 기자)

[충청신문=천안] 장선화 기자 = 유병국 충남도의회 의장이 출간한 ‘함께 가는 길’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유 충남도의회 의장의 ‘함께 가는 길’ 출판기념회는 다음달 19일 오후 2시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학생회관에서 열린다.

천안지역 도의원 3선의 유 의장은 "뿌리 깊은 나무는 바람에 흔들리지 않는다. 민주주의의 뿌리는 시민 중심의 자치분권에 강화해야 한다"며 "평소, 자신의 생각과 소신을 이 한 권의 에 담았다"고 밝혔다.

이어 "도입 24년째를 맞이한 지방 정부와 의회역할도 한층 더 제고돼야 하며 무엇보다도 시민 중심, 현장 중심, 소통 중심의 정치가 절실하다"며 "국가가 위난에 처했을 때 떨쳐 일어난 선열들의 얼이 서린 애국애족의 충남에서 더욱 부지런히 뛰겠다"고 강조했다.

유 의장은 남은 임기동안 지방의회 위상을 제고시키기 위한 방안으로 정책위원회 운영 및 예·결산 심사분석 기능 강화 등 기존 정책심의 중심에서 정책을 만들어 제시하는 충남도의회로의 변신을 꾀하고 있다.

한편, 지인들로부터 총선출마를 권유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 유 의장은 천안중앙고, 청주대학교 법학과와 청주대학원 사법학과를 졸업, 제9·10대 충남도의회 도의원 등을 역임하고 현 도의회의장으로 활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