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어르신과 매화꽃떡 만들기’ 운영
금산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어르신과 매화꽃떡 만들기’ 운영
  • 박수찬 기자 PSC9905@dailycc.net
  • 승인 2019.10.15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과 함께 하는 매화꽃떡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모습. <사진=금산군 제공>
‘어르신과 함께 하는 매화꽃떡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모습. <사진=금산군 제공>
[충청신문=금산] 박수찬 기자 = 금산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14일 자기계발 프로그램으로 금산읍내 주공2단지 경로당에서 7번째 청소년 봉사동아리 활동으로 수확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어르신과 함께 하는 매화꽃떡 만들기’ 와 건강체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학교 밖 청소년 봉사동아리는 매월 자원봉사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이해를 돕고 어르신들께 더불어 살아가는 자세를 배우면서 인성 및 사회성 함양하고 있다. 이 날도 20여명의 어르신과 청소년이 참여하여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참여한 청소년은 “처음에는 어색했지만 이제는 여러 차례 함께 하면서 친할머니처럼 친근하고 잘 대해주셔서 편안하고 보람된 시간들을 가지고 있다”며 “가을의 수확을 맞아 매화꽃떡을 함께 만들고 건강체조도 하면서 소중한 추억이 되었다”고 말했다.

센터는 이외에도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와 참여 신청은 금산군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041-751-138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