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문의면 ‘골목잔치’ 성공적 개최
청주시 문의면 ‘골목잔치’ 성공적 개최
  • 신동렬 기자 news7220@dailycc.net
  • 승인 2019.12.02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신문=청주] 신동렬 기자 =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지역공동체인 구룡문화사업단(단장 이정옥)은 30일 토요일 오후2시 문의시내1길(문의향교 일원)에서 문의면 골목잔치를 개최했다.

“하나로”, “변화로”, “그때로”의 세 가지 주제로 개최된 이번 골목잔치에는 당초 200여 명으로 예상했던 계획인원을 훌쩍 넘어 지역주민 및 외부인 580여 명이 참여하는 진정한 축제의 장이 됐다.

태산이빵, 문의마늘빵 등 문의면 추억의 음식들을 재현해 주민들로부터 큰 향수를 불러일으켰고 김장계절에 맞춰 기획한 김치왕 뽑기대회는 이색체험으로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골목잔치와 더불어 개최된‘미리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행사에는 인근 초등학생 및 청소년들이 다수 참여해 행사의 풍성함을 더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이정옥 문의면 구룡문화사업단장은 “주민들이 친환경사업을 통한 우리 문의면의 아름다운 변화에 공감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기 위해 고민을 많이 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2018년부터 2022년까지 농촌지역 거주여건 개선 및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문의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