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한파 조심하세요"… 건강관리 교육 운영
제천시 "한파 조심하세요"… 건강관리 교육 운영
  • 조경현 기자 jgh1554@dailycc.net
  • 승인 2019.12.08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시보건소 간호직 공무원이 어르신의 기초건강 검진을 하고 있다. (사진=제천시 제공)
제천시보건소 간호직 공무원이 어르신의 기초건강 검진을 하고 있다. (사진=제천시 제공)
[충청신문=제천] 조경현 기자 = 제천시 보건소(소장 윤용권)가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건강 취약계층 대상자들의 건강관리를 독려하고 나섰다.

보건소는 내년 2월 말까지 한파에 집중 대비하기 위해 방문건강관리사, 보건지소와 보건진료소 담당자,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간호직 공무원 등을 건강 지킴이로 지정하고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를 한층 강화한다.

이들은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만성질환자, 거동 불편자, 노인 등 건강취약계층과 관내 경로당을 방문해 건강관리 교육 및 한파대비 예방교육을 운영, 취약계층의 건강보호와 피해 예방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또 건강취약계층을 방문해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 등 기초건강을 수시로 체크하고 빙판길 낙상예방을 위한 근력 향상 운동, 영양관리, 겨울철 건강관리 수칙 등을 안내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만성질환자와 고령자의 경우 급격한 기온 변화에 건강이 악화돼 위험할 수 있다"며 "건강관리 수칙을 잘 지켜 건강 유지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겨울철 건강관리 수칙으로는 ▲한파특보 등 기상정보 매일 청취하기 ▲가벼운 실내 운동 ▲적절한 수분 섭취와 고른 영양 섭취 ▲날씨가 추울 때는 야외활동 자제하기 ▲외출 시 따뜻한 옷을 입고, 장갑, 목도리, 모자, 마스크 착용하기 ▲실내 적정온도(18 ~20℃) 유지하기 등이 있다.
충청신문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