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유병국 충남도의회 의장
[신년사] 유병국 충남도의회 의장
  • 장진웅 기자 jjw8531@dailycc.net
  • 승인 2020.01.01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찬 2020년 경자년이 밝았습니다. 지혜가 많고 총명해지며, 근면·저축·다산·풍요의 상징처럼, 220만 도민 모두가 더욱 풍요로워지고 크게 도약하는 소중한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지난해는 평창 동계올림픽으로 기분 좋은 출발을 했으나, 세계경기 침체와 일본 경제보복 및 미중 무역갈등으로 우리나라가 매우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하지만, 미세먼지 등 배출 오염물질로 도민 건강을 위협하던 36년 노후 화력발전소의 폐쇄가 결정되었고, 군부대 인접지역의 군 사격장이나 비행장 등 군사시설 소음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는 '군소음법'이 제정되었습니다.

제11대 충청남도의회는 1년간 349건의 안건처리와 조례 제·개정 212건 및 집행부에 정책제언 258건을 건의하는 등 가장 역동적인 시간을 보냈습니다.

2020년 충남도의회는 도민 행복을 위해 더욱 열심히 뛸 것입니다.

도의회 싱크탱크인 정책위원회를 역할을 확장하여 도민에 꼭 필요한 정책을 발굴하며, 이를 정책대안을 제시할 것입니다. 그리고, 도민 혈세가 제대로 쓰이고 꼭 필요한 곳에 쓰이기 위해서 예산분석담당관실을 독립 확대하여 재정통제를 강화할 것입니다.

이미 눈앞에 다가온 4차 혁명의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 4차 산업혁명 국제 포럼을 진행하여 역동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새로운 세계질서에 충남이 선도적으로 대응할 비젼을 제시할 것입니다.

충청남도의회의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도민의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함을 물론,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 강화를 통해 주민의 뜻을 올바르게 대변하는 지방의회의 역할에 더욱 진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