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설동호 대전교육감
[신년사] 설동호 대전교육감
  • 이관우 기자 kwlee719@dailycc.net
  • 승인 2020.01.01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가족 여러분, 그리고 대전시민 여러분!

희망찬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활짝 열렸습니다. 새해를 맞아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 성취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20년 대전교육은‘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을 비전으로,‘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세계시민 육성’을 위한 교육활동에 매진하겠습니다.

미래를 선도하는 교육혁신을 이루겠습니다. 핵심역량을 키우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존중과 책임의 자율적 학교문화를 조성하며, 소통과 협력의 교육공동체를 만들겠습니다.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는 전인교육, 창의성을 키우는 융합교육, 꿈과 끼를 키우는 진로·직업교육을 강화하여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겠습니다.

배려와 존중의 학교문화를 확산하고, 학생건강의 체계적 관리와 질 높은 무상급식으로 건강한 배움터를 조성하겠습니다.

맞춤형 교육복지를 강화하고, 함께 성장하는 유아교육, 통합과 자립의 특수교육, 학습과 삶을 연계한 평생교육을 내실있게 운영하겠습니다.

교육공동체 중심 교육정책을 수립하고, 교원의 교육전념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부패취약분야의 혁신적 제도개혁과 자정활동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교육행정 실현으로 모두가 공감하는 청렴 대전교육의 풍토를 확고히 다지겠습니다.

2020년 새해, 여러분과 함께 학생이 행복하고, 스승은 보람을 느끼며, 학부모가 만족하고, 시민이 공감하는 대전교육을 활짝 열어가겠습니다.

새해 더욱 건강하시고 행복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