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황인호 동구청장
[신년사] 황인호 동구청장
  • 황천규 기자 lin3801@dailycc.net
  • 승인 2020.01.01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역세권 개발 등 구민과 함께 풀어가겠다”
23만 동구 주민여러분! 그리고 충청신문 애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전 동구청장 황인호입니다.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1년은 구민과 함께 익사이팅 동구, 신바람 나는 동구 조성을 위해 부단히 노력했던 한 해였습니다.

우리 동구는 지난해 관광, 복지, 도시혁신, 안전 등 많은 분야에서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하는 성과와 결실을 맺었습니다.

또한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자 800여 공직자와 함께 머리를 맞대고 각종 시책발굴, 아이디어 개발 등 노력 결과 중앙정부의 각종 공모사업에서 300억이 넘는 사업재원을 확보하는 성과가 있었습니다.

구정발전에 아낌없는 지지와 협조를 보내주신 23만 구민여러분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020년은 민선 7기 전반기를 지나는 해이자, 동구의 새로운 10년을 여는 매우 의미 있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본격적인 성과 창출을 위해 숨을 고르고 신발 끈을 고쳐 매야 할 시기이기도 합니다.

대전의료원 설립, 대전 역세권 개발, 철도박물관 유치 등, 힘을 모아 함께 풀어야 할 숙제가 많이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2020년 경자년 사자성어로 이청득심(以聽得心)을 선정했습니다. 이는 귀 기울여 경청하는 일은 사람의 마음을 얻는 최고의 지혜라는 뜻입니다. 구민 여러분의 힘찬 성원과 참여, 아낌없는 조언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저와 800여 공직자 모두 합심하고 협력하여 구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2020년도 건강과 행복이 가정에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