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건강한 어린이 식당 만족도 조사… 98.7% “만족해요”
대덕구, 건강한 어린이 식당 만족도 조사… 98.7% “만족해요”
  • 황천규 기자 lin3801@dailycc.net
  • 승인 2020.01.05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어린이 식당 참여 어린이들과 박정현 대덕구청장.(사진=대덕구 제공)
건강한 어린이 식당 참여 어린이들과 박정현 대덕구청장.(사진=대덕구 제공)

[충청신문=대전] 황천규 기자 = 대전 대덕구가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먹거리에 대한 교육과 체험학습을 위한 ‘건강한 어린이 식당’ 운영을 마무리하면서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 응답자의 98.7%가 사업에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 사업에 대해 참여 학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총 9개 문항에 대해 응답을 받았으며, 조사결과 전반적인 사업 만족도 98.7%, 메뉴 만족도 93.4%, 재참여 의사 94.7%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응답자들의 한줄 평에는 ‘아이의 편식이 줄고 식습관이 좋아졌다’, ‘스스로 요리를 해보려고 한다’ 등 참여 학생의 달라진 생활습관들에 대해 학부모들의 좋은 반응이 드러났다.

또한 ‘사업이 계속 진행되면 좋겠다’, ‘또 언제 하나요? 기다려집니다’ 등 지속 참여의 욕구도 강하게 나타났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건강한 어린이 식당 사업에 대한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에 감사드리며, 이번 만족도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개선점을 찾아내, 올해 추진할 커뮤니티 키친 사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최신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