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권 의원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 반드시 해내겠다”
이은권 의원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 반드시 해내겠다”
  • 황천규 기자 lin3801@dailycc.net
  • 승인 2020.01.24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은권 의원
이은권 의원

[충청신문=대전] 황천규 기자 = 이은권 의원(자유한국당·대전 중구)은 24일 최근 대전·충남혁신도시 지정을 정치적으로 쟁점화하려는 정부와 여당에 깊은 우려를 표하고 혁신도시 지정을 위해 국회 절차가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대전과 충남의 혁신도시 지정을 반드시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대전·충남에 소재한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 의무화를 골자로 하는 ▲혁신도시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하여 국회 본회의를 통과 시킨 바 있다.

이로 인해 지역에선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대전을 혁신도시로 만들기 위해 혁신도시개발예정지구의 지정에 관한 특례를 규정한 혁신도시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하여 법 통과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 의원은 “대전이나 충남의 혁신도시 지정에 대해 분명한 확신을 갖고 있고, 자유한국당 의원들도 성공적인 지방분권과 국가균형발전의 대의 아래 대전·충남의 혁신도시 지정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다”며 “20대 국회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여야가 힘을 합쳐도 모자랄 판에 이를 정치적으로 총선에 이용하려는 현 정부와 여당의 태도에 우려를 금치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