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정보대, 4차 산업혁명 드론장비 교육 연수 진행
우송정보대, 4차 산업혁명 드론장비 교육 연수 진행
  • 이관우 기자 kwlee719@dailycc.net
  • 승인 2020.02.14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신문=대전] 이관우 기자 = 우송정보대학 LINC+사업단과 P-Tech공동훈련센터는 14일 교내 테크노디자인관 5층에서 ‘4차산업혁명 드론장비’ 교육을 공동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지난해 7월 1차 연수와 같이 ㈜한백전자의 기술연구소 실무진에 의해 이뤄졌다.

주요 내용은 드론 조립과 드론 장비 운용 등 실습 위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은 LINC+사업단 내 스마트제조업반, ICT융합반 등 4차산업혁명과 연관된 반, P-Tech공동훈련센터의 스마트기기생산과 교수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우송정보대 미래변화를 창조적으로 주도하는 창의력 교육, 산업맞춤형 직무능력을 배양하는 실용교육, 글로벌시대의 통섭력을 배양하는 국제화 교육, 지식정보의 활용능력을 배양하는 정보화 교육 등에 힘쓰고 있다.

아울러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LINC+사업, 중소기업인력양성사업, 고숙련 일학습병행(P-Tech)사업, 전문대 재학생단계 일학습병행사업 등 다양한 현장 중심 맞춤교육을 통해 지역 산업을 대표하는 실질적이며 현실적인 전문 인력양성을 하고 있다.

‘세계명장’을 키우기 위해 호주 및 일본 K-Move반, 미국 파리바게뜨제과제빵반, 영국 본머스앤풀반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프랑스 INBP(국립제과제빵학교) diploma, 호주 호텔대학 ICHM, 스페인 바르셀로나대학 CETT 복수학위, 호주 TAPE SA 등 글로벌 교육과정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교육부의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 사업(LINC+)은 2017년부터 6개 반 150여명을 대상으로 맞춤 교육을 진행해왔으며, 지난해 2단계 평가에서 우수등급으로 선정, 11개 반 253명의 사회맞춤형 인력양성교육을 확대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