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재일, 후보등록 “청원구 발전위해 모든 역량과 열정 쏟아 부을 것”
변재일, 후보등록 “청원구 발전위해 모든 역량과 열정 쏟아 부을 것”
  • 신동렬 기자 news7220@dailycc.net
  • 승인 2020.03.26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신문=청주] 신동렬 기자 = 4·15총선에서 청원구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변재일 후보가 26일 오전 청주시청원구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자등록 서류를 제출했다.

변재일 후보는“지역주민 여러분께서 키워주신 덕분에 중앙정치 무대에서 힘 있는 중진의정책전문가로 성장했다”며 “지역주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충북도와 청주시, 청원구의 발전을 위해 모든 역량을 쏟아 부을 준비가 되어있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변 후보는 청원의 혁신성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핵심 공약으로 방사광가속기의 청주 유치, 인구 5만 규모의 미호천·석화천 주변 복합신도시 건설, 동탄에서 청주공항을 잇는 수도권 내륙선 구축, 밀레니엄타운을 확장한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등을 내세웠다.

또 놀거리가 없어 노잼도시로 꼽히고 있는 청주시민들이 제대로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미호천 친수복합공원 조기 조성, AR·VR 기술을 이용한 밀레니엄타운 테마파크 가족공원 조성, 미래해양과학관의 조기완공 등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변 후보는 “100만 광역도시를 지향하는 있는 청주가 한창 성장 탄력을 받은 지금이 가장 중요한 시기”라며, “재정자립도가 낮아 중앙정부 의존형 발전 전략을 피는 청주시에는 정부 및 지자체를 유기적으로 연결할 힘 있는 여당의 5선 큰정치인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공정하고 정의로운 나라, 더불어 함께 사는 상생의 나라, 패자가 다시 도전할 수 있는 기회의 나라를 만드는데 충북의 대표주자 한명은 꼭 필요하다”며 “제가 가진 모든 역량과 열정을 쏟아 청주시와 충북의 발전으로 지역주민여러분의 성원과 은혜에 보답하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