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도서관, 온라인 맞춤형 도서 추천 서비스 제공
예산도서관, 온라인 맞춤형 도서 추천 서비스 제공
  • 박제화 기자 domin2033@dailycc.net
  • 승인 2020.03.28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서가 추천하는 ‘이런책 어때요?’ 등 월별 테마 정하여 20권씩 도서 추천
[충청신문=예산] 박제화 기자 = 예산교육지원청 예산도서관(관장 이명숙)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우려에 따라 도서관을 이용하지 못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온라인 맞춤형 도서 추천 서비스 ‘사서가 추천하는 이런책 어때요?’선정 도서 목록을 제공하고 있다.

사서가 추천하는‘이런책 어때요?’는 월별 테마를 정해 주제에 맞는 도서 20권을 엄선하여 이용자의 독서 흥미를 유발하고 맞춤형 도서 정보를 제공하는 도서관 서비스이며 현재 도서관은 휴관중이더라도 ‘한시적 도서대출서비스’로 대출이 가능하다.

▲1~2월 테마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미래직업’로 다양한 진로 관련 추천도서 ▲3월 테마는 경칩, 봄맞이 기념 도서, ▲4월 테마는 ‘치유와 힐링이 필요한 4월’로 선정하여 식목일, 지구의 날을 맞아 관련 도서 목록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밖에도 3월에 구입한 신간목록과 교과연계도서, 청소년 진로 도서 목록도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했다.

4월 1일부터는 충남교육청 통합전자도서관을 통해 국내외 전자책, 오디오북, 교과연계 북큐레이션 등의 전자 콘텐츠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고 문화생활을 즐기기 어려운 시기에, 집에서 독서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서 콘텐츠를 도서관이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독서문화 생활에 조금이나마 활력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서가 추천하는 ‘이런책 어때요? 선정도서 목록은 홈페이지(http://yslib.cne.go.kr) 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예산도서관 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