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레인보우 힐링관광지와 꿈을 키울 나무 기증 받습니다!
영동군, 레인보우 힐링관광지와 꿈을 키울 나무 기증 받습니다!
  • 여정 기자 yee0478@dailycc.net
  • 승인 2020.04.07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신문=영동] 여정 기자 = 영동군은 지역발전의 핵심축이자 관광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영동 레인보우 힐링관광지의 조경수와 조경석을 기증받는다고 밝혔다.

영동 레인보우 힐링관광지는 지역의 특화자원인 과일과 와인, 일라이트 등과 최신 관광트렌드를 결합한 힐링테마 관광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내년까지 총 2675억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사업이다.

군은 지역의 역점사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군민들의 화합의 계기를 만들고자 조경수와 조경수 기증운동을 벌이기로 했다.

기증받은 조경수와 조경석은 힐링관광지 내 경관 조성 작업에 활용돼, 군민 및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힐링관광지의 발전과 함께 하게 된다.

군은 오는 6월까지 조경수 등 기증 품목 대상을 접수 후, 7월 현지에 나가 굴취 및 운반가능 여부, 재선충 등의 반입 가능 여부 등을 확인할 계획이다.

이후 오는 8월부터 내년 5월까지 주변 시설 및 환경과의 조화에 중점을 둬 반입 및 식재를 진행한다.

군은 기증자(단체)의 예우 차원에서 감사의 마음을 담아 기증품목, 기증자, 기증일자 등을 기입한 표지석을 설치할 계획이다.

기증을 원하는 개인 혹은 단체는 각 읍·면사무소로 동의서를 작성해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힐링사업소 개발담당(☏ 043-740-3641)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영동관광의 새로운 역사를 만드는 데 군민이 참여할 수 있는 의미있는 기회이다”라며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라며, 힐링관광지의 성공적 조성에 힘을 실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