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 교육감, "아이들 배움과 성장 멈추지 않도록 교육공동체가 함께 힘 모으자"
최교진 교육감, "아이들 배움과 성장 멈추지 않도록 교육공동체가 함께 힘 모으자"
  • 임규모 기자 lin13031303@dailycc.net
  • 승인 2020.05.19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등교 수업 관련 담화문 발표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19일 등교수업 관련 담화문을 발표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19일 등교수업 관련 담화문을 발표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충청신문=세종] 임규모 기자 =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등교수업을 하루 앞두고 19일 등교수업 관련 담화문을 발표했다.

최 교육감은 담화문을 통해 “교육은 결코 멈춰서는 안 된다는 신념으로 원격수업에 온 힘을 다하는 선생님들과 적극적으로 참여한 학생들, 믿음과 인내로 성원해준 학부모님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실시된 원격수업에 대해 최 교육감은 “처음 가는 길이고 새로운 도전이기에 크고 작은 문제가 있었지만 교육공동체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두려움과 걱정을 넘어 새로운 길을 만들었다”며 “새로운 길에서 얻은 소중한 경험을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교육을 준비하는 소중한 자산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등교 수업을 철저히 대비하겠다는 의지도 보였다.

최 교육감은 “등교를 원칙으로 원격수업을 병행하는 등 학교가 어떠한 학생 분산 방안을 선택하더라도 대면수업과 원격수업 중 하나는 반드시 진행되도록 해 수업 공백이 발생하지 않으면서 교육활동이 정상 운영되도록 하겠다”며“단위 학교 사정에 맞게 학년과 학급별로 격일, 격주 등교수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했고, 중·고등학교의 지필평가 횟수와 수행평가 반영 비율을 조정하고 대학입시를 앞둔 수험생들을 위해 진로진학센터 누리집을 개편해 진로진학을 내실 있게 운영 하겠다”고 말했다.

또 “학교 현장에 필요한 지원 인력과 방역 장비를 충분히 제공하고 방역수칙 이행이 습관이 되고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교육활동을 펼쳐 쉬이 끝나지 않을 코로나19 장기전에 대비 하겠다”고 강조했다.

최 교육감은 “세상 무엇도 아이들의 안전보다 우선 할 수 없다는 생각에 함께해 주시고 우리 아이들의 배움과 성장이 멈추지 않도록 교육공동체가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