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중국 구이저우성, 코로나 방역 우수정책 공유
세종시-중국 구이저우성, 코로나 방역 우수정책 공유
  • 임규모 기자 lin13031303@dailycc.net
  • 승인 2020.05.20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국제 영상회의...방역 정책 공유·교류 확대 방안 등 논의
[충청신문=세종] 임규모 기자 = 세종시가 20일 우호도시인 중국 구이저우성과 영상회의를 통해 양 도시 간 코로나 방역에 관한 우수정책을 공유하고 향후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영상회의에는 세종시 이용일 국제관계대사와 중국 구이저우성 외사판공실 천리(陈力) 국장이 참석, 양 지역 간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 국제관계대사는 지난 4월 구이저우성의 세종시 코로나 구호물품 지원에 깊은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양 시·성은 지역별 코로나19 발생 현황과 대응 방안을 공유하고 올해 코로나로 추진되지 못하고 있는 구이저우성 공무원 초청사업 전개 여부에 대해서도 협의했다.

또 향후 세종시 스마트시티 조성 우수정책과 구이저우성 구이안신구 발전현황을 공유하고 공동으로 시화전·사진전 등 문화예술 및 스포츠 교류를 확대하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모았다.

천리 국장은 세종시의 우수한 방역 대책에 깊은 관심을 보이며 “향후 정기적인 영상회의 개최를 통해 상호 우수한 정책을 공유하고 협의사안에 대해 토론하는 등 긴밀한 국제협력이 이뤄지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용일 국제관계대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두 지역 간 협력의 범위를 경제통상, 온·오프라인 교류 등 지속가능하고 혁신적인 방향으로 이뤄져야 한다”며 관련 분야의 긴밀한 협력을 강조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