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 SK오앤에스㈜와 교육협약 체결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 SK오앤에스㈜와 교육협약 체결
  • 장선화 기자 adzerg@naver.com
  • 승인 2020.05.20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신문=천안] 장선화 기자 =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임경화)과 SK오앤에스㈜(대표이사 백중기)는 지난 19일 근로자의 직무능력 향상과 평생직업능력개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근로자 맞춤형 교육 지원 등을 골자로 한 교육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온라인훈련 콘텐츠 개발 시 ‘SK오앤에스㈜’의 수요 반영 및 내용전문가·운영강사 참여 기회 부여 ▲근로자의 직무능력향상을 위한 맞춤훈련 지원 및 훈련참여 권장 및 보상 ▲교육에 따른 만족도 및 현업적용도 조사 참여 ▲양 기관의 홍보 및 위상 제고를 위한 상호 노력 등이다.

SK Telecom의 자회사인 SK오앤에스㈜는 전국의 유무선 네트워크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관리하는 전문회사이다.

온라인평생교육원 임경화 원장은“코로나 19의 확산 및 장기화에 따른 어려움 속에서 STEP의 맞춤형 이러닝 과정을 통한 질 높은 콘텐츠와 우수한 전문 인력을 지원해 재직자의 평생직업능력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했다.

SK오앤에스㈜ 김현우 그룹장은 “이번 교육협약 체결을 통해 온라인평생교육원의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함으로써 SK오앤에스 재직자의 직무능력이 향상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온라인평생교육원의 재직자 맞춤형 이러닝 과정은 교육협약 체결을 통해 가능하며, 2019년 한해에만 290여개의 기업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