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민단체연대회의, 행정사무감사 시민모니터링단 출범
세종시민단체연대회의, 행정사무감사 시민모니터링단 출범
  • 임규모 기자 lin13031303@dailycc.net
  • 승인 2020.06.0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부터 오는 9일까지 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모니터링
[충청신문=세종] 임규모 기자 = 세종시민단체연대회의(이하 ‘연대회의’)가 시민과 단체 활동가 50명으로 구성된 행정사무감사 시민모니터링단을 발족, 2일부터 오는 9일까지 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모니터링에 들어간다.

올해 모니터링은 의정과 행정 검증활동이 행정사무감사 한 번이 아니라 일상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목표를 뒀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시민모니터링 추진단은 시의회 의장 간담회뿐만 아니라 3개 상임위 위원장과 사전 간담회를 진행했다.

모니터링은 매일 상임위별로 평가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전체 일정이 끝난 후에는 종합 평가 분석과 워크숍 등을 거쳐 평가 보고서와 상임위별 우수 의원을 선정, 언론에 공개할 예정이다.

평가방법은 일반(성실성·참여도 및 적극성·공정성), 전문성(피감기관에 대한 이해·자료검토 수준·질의 수준·현안이해 수준), 기타(회의 성과·미래성) 등을 기준으로 정량적 평가를 진행하고 모니터링단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의원들의 질문을 유형별로 평가할 계획이다.

한편 세종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세종참여자치시민연대, 세종YMCA, 세종YWCA, 세종교육희망네트워크, 세종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사)세종여성, 세종환경운동연합, 참교육학부모회세종지부 등 8개 시민단체가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