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글로벌 전략 브랜드 '라우펜' 트럭·버스용 타이어 국내 출시
한국타이어, 글로벌 전략 브랜드 '라우펜' 트럭·버스용 타이어 국내 출시
  • 이정화 기자 dahhyun@dailycc.net
  • 승인 2020.07.03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라우펜 이원화 운영으로 다양한 고객 요구 충족"
[충청신문=대전] 이정화 기자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글로벌 전략 브랜드 '라우펜(Laufenn)'의 트럭·버스용 타이어를 국내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라우펜은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 요구로 탄생해 유럽과 미국 등 전 세계 80개국에서 성장해 온 글로벌 전략 브랜드다. '한국' 브랜드만으로는 전부 포괄하기 어려웠던 국내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키고 전략적인 브랜드 포트폴리오 관리를 강화해나가기 위해 국내 시장 브랜드를 '한국'과 '라우펜' 두개로 이원화한다는 것.

선보일 타이어는 대형카고용, 중형카고용, 온오프로드 겸용, 오프로드용, 시내버스용 타이어 등 총 9개 상품 13개 사이즈로 구성했다.

국내 지형과 요구 수준에 맞는 내구성, 마일리지, 연비 등을 고려해 개발했으며 글로벌 품질 일원화 정책에 맞춰 우수한 품질 기술력을 갖췄다고 한국타이어 측은 소개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만(MAN) 트럭,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스카니아, 슈미츠-카고불 등 프리미엄 상용차 브랜드들과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브랜드 위상을 높여 나가고 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