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성내충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찬나눔 행사 펼쳐
충주 성내충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찬나눔 행사 펼쳐
  • 박광춘 기자 chun0041@dailycc.net
  • 승인 2020.07.06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코로나로 어려움 겪는 취약계층에 김치 등 반찬 전달
[충청신문=충주] 박광춘 기자 = 충주시 성내충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손수자) 회원들은 6일 코로나19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홀몸노인, 독거남 등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반찬나눔 행사를 펼쳤다.

이날 진행된 불우이웃돕기 반찬나눔 사업은 충주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역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성내충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자원을 발굴해 진행했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여 명의 회원들은 홀몸노인과 노인세대, 독거남 등 평소 복지혜택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던 50곳의 가정을 대상으로 직접 담근 김치와 떡, 과일을 전달했다.

회원들은 무더운 날씨에 식중독을 예방할 수 있도록 신선한 재료로 직접 반찬을 만들며 이웃의 건강과 행복을 위하는 나눔을 실천했다.

대상자 선정은 성내충인동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도 활약 중인 통장협의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통해 이뤄졌다.

손수자 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통장, 행정복지센터와 소통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앞장서겠다”고 이웃 사랑 실천의 의지를 밝혔다.

김봉호 성내충인동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저소득층 반찬나눔 행사에 솔선수범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웃 사랑의 온정이 넘치는 성내충인동을 만들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성내충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명절맞이 불우이웃돕기 봉사를 비롯해 3월부터 11월까지 수시로 건강강좌, 일일찻집 운영, 어르신 식사 대접, 요구르트 배달 등 이웃사랑과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