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의원, 공주ㆍ부여ㆍ청양 특별교부세 31억원 확보
정진석 의원, 공주ㆍ부여ㆍ청양 특별교부세 31억원 확보
  • 최태숙 기자 cts010500@dailycc.net
  • 승인 2020.08.06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미래통합당 제공)
(사진=미래통합당 제공)
[충청신문=청양] 최태숙 기자 = 미래통합당 정진석 의원(충남 공주·부여·청양)이 행정안전부로부터 지역현안 및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31억원을 확보했다고 5일 밝혔다.

지역별로는 청양군 15억원, 공주시 8억원, 부여군 8억원이며 총 7개 사업에 대한 국가지원 예산이 마련됐다.

청양군은 ▲잉화달천 배양간보 재 설치 5억원 ▲주공아파트~구 29호 국도간 도로 확포장 5억원 ▲매산리~군량리 면도 102호 확포장 3억원 ▲청양시장 인근 주차장 조성에 2억원 등 4건, 15억원을 확보했다.

잉화달천 배양간보 재 설치공사’는 청남면 지곡리 일원 집중 호우시 수해를 예방하고, 하천바닥의 퇴적토 배출에 따라 수질오염을 해소하기 위한 사업이다.

주공아파트~구)29호 국도간 도로 확포장 사업’은 1977.3월 도시계획 지정 후 장기 미집행 상태로 존치되어 있어 도로시설 및 위험 해소를 위해 연결로를 확충하는 사업이다.

‘매산리~군량리 면도 102호 확포장 사업’은 청양읍과 화성면을 연결하는 농어촌도로로 급커브와 급경사로 인해 교통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해 도로를 이용하는 군민과 관광객들로부터 도로 개선 민원이 많은 사업이다.

‘청양시장 인근 주차장 조성사업’은 청양시장과 시내버스터미널 등 인근 도로변 불법 주정차로 교통혼잡 및 사고위험이 커 주차장을 조성해 주차난을 해소하고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사업이다.

공주시는 ▲탄천면 화정리 위험교량(화정교) 재가설 7억원 ▲시도11호(귀산리~공주가축시장) 보도 정비 1억원 등 2건, 8억원을 확보했다.

‘탄천면 화정리 위험교량(화정교) 재가설 사업’은 가설된 지 40년이 지난 화정교의 정밀안전진단 실시결과 D등급 결정으로 안전사고 위험성이 높아 재가설이 시급한 사업이다.

‘시도11호(귀산리~공주가축시장) 보도정비 사업’은 2019년 12. 준공된 공주가축시장에서 주변 마을인 우성면 귀산리까지 인도가 설치되지 않아 주민 통행에 불편과 위험을 초래하여 보도를 정비하는 사업이다.

부여군은 ▲부여종합운동장 테니스장 전천후 막구조 설치사업에 8억원을 확보했다. 부여군민과 테니스동호인들이 사계절 전천후로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비가림막 시설 등 체육시설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정진석 의원은 “이번에 확보된 특별교부세의 경우 공주ㆍ부여ㆍ청양 주민들의 실생활에 직접적으로 연관되는 사업들이 많아 주민들의 생활환경이 개선되고, 안전성 강화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특별교부세에 이어 2021년도 국비 예산확보에도 더욱 박차를 가해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