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교향악단, 제5회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 축전 초청
천안시청소년교향악단, 제5회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 축전 초청
  • 장선화 기자 adzerg@naver.com
  • 승인 2020.08.13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구리아트홀서 세종청소년오케스트라 등 4개 관현악단 연주
청소년 교향악 축전, 경기아트센터와 한국음악협회 경기도지회서 매년 주최

[충청신문=천안] 장선화 기자 = 천안시청소년교향악단(지휘자 류상현)이 29일 구리아트홀에서 열리는 '제5회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 축전'에 초청받았다.

'대한민국청소년교향악축전'은 2016년부터 경기아트센터와 (사)한국음악협회 경기도지회에서 매년 주최하는 전국적인 축전이다.

5회째를 맞는 교향악 축전은 클래식의 저변확대 및 자라나는 미래의 유망주들에게 무대제공을 통한 예술가 육성에 목적이 있다.

이번 교향악 축전은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7개 공연장에서 전국 28개 단체가 선보이게 된다.

천안시청소년교향악단은 오는 29일 구리아트홀에서 세종청소년오케스트라, 안양유스필하모닉오케스트라, 구리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 등 총 4개의 관현악단이 특색 있는 연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류상현 천안시청소년교향악단 지휘자는 "천안을 대표하는 청소년 오케스트라로서의 자긍심으로 최선을 다하는 좋은 연주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천안뿐 아니라 축전에 참여한 청소년 및 구리시민에게도 천안을 대표하는 천안시청소년교향악단의 위상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천안시청소년교향악단은 2007년 '누구나 함께 즐기며 나눌 수 있는 클래식'을 모토로 청소년들이 다양한 음악적 시도를 통한 음악예술 체험기회 제공을 위해 창단됐다.

단원은 11세부터 18세까지의 악기에 관심 있는 지역청소년들을 선발해 매주 토요일 한 차례의 정기연습과 여름과 겨울 음악캠프를 통해 음악적 역량을 제고시키게 된다.

창단 후 시민들에게 찾아가는 음악회와 김해청소년교향악축제, 성남청소년교향악축제와 이태리 플로렌스교향악축제, 체코 브르노대학 등의 초청연주회를 통해 위상을 높여왔다.

지난 2014년부터 천안시청소년교향악축제를 매년 개최해 국내 청소년오케스트라와의 교류를 통해 지역사회의 수준 높은 문화예술 풍토조성에 힘쓰고 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