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박물관, 재능 나눔 프로그램 운영
대전시립박물관, 재능 나눔 프로그램 운영
  • 황아현 기자 winherah@dailycc.net
  • 승인 2020.08.14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7일부터 제 3기 '썰&끼' 수강생 모집
대전시립박물관 재능 나눔 프로그램 '썰&끼' 포스터. (사진=대전시 제공)
대전시립박물관 재능 나눔 프로그램 '썰&끼' 포스터. (사진=대전시 제공)
[충청신문=대전] 황아현 기자 = 대전시립박물관은 코로나19로 답답했던 시민의 마음을 풀어주고 자신의 숨은 썰과 끼를 찾아 발산할 수 있는 재능 나눔 프로그램 '썰&끼'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썰&끼'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재능기부를 통해 이뤄지는 무료 강좌로,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참여 시민은 박물관을 방문함으로써 자연스럽게 대전역사 의식을 함양시키기 위한 교양프로그램이다.

제 3기 재능나눔프로그램 '썰&끼'는 오는 17일부터 24일까지 8개 강좌에 190여 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강좌는 내달 1일 개강해 12월 둘째 주까지 진행된다.

주요 강좌로는 문화유산답사연구, 명상, 문인화 등 8개 강좌가 제 2기에 이어 계속 운영된다.

이번 기수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호흡과 밀접한 팬플룻, 가곡발성, 라인댄스, 웰빙댄스 4개 강좌 모집을 보류한다.

이 강좌들은 향후 코로나19 추이를 지켜본 후 내년에 다시 개설할 예정이다.

접수는 오는 17일부터 대전시립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윤환 대전시립박물관장은 "이 재능나눔 프로그램은 시민이 나눔을 실천하고 대전역사 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 의미 있는 강좌를 개설해 지역민과 함께하는 박물관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