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음성군 군민대상 본상 수상자 4명, 특별상 수상자 1명 선정
제19회 음성군 군민대상 본상 수상자 4명, 특별상 수상자 1명 선정
  • 지홍원 기자 zoom9850@dailycc.net
  • 승인 2020.09.08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신문=음성] 지홍원 기자 = 음성군은 제19회 군민대상 본상 수상자로 지역개발부문 진의장(64· 한국쌀전업농중앙연합회 감사)씨, 사회복지부문 김기명(64· 음성군새마을회장)씨, 이은섭(75· 대한노인회 감곡면 분회장)씨, 체육부문 정인성(86· 음성군 그라운드골프협회장)씨, 특별상에 박순배(75· 재경음성군민회 고문)씨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본상 부문의 진의장 씨는 삼성면 지역발전회장과 소재지 정비사업 추진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면 소재지 정비사업이 주민의 생활편익 문화복지시설로 재정비가 되도록 힘쓰는 등 지역 현안사업 해결에 주력해왔다.

또한 음성군의회 부의장, 삼성면 이장협의회장 등을 역임하며 지역의 리더로 지역교육발전, 인재육성에도 구심점 역할을 한 점이 인정됐다.

김기명씨는 지난 2007년부터 명절마다 양로원, 요양원과 소외계층에 명절 위문 식품을 제공하고 저소득 가구에 연탄을 기탁하는 등 봉사를 실천해왔다.

특히 지난 2016년 제16대 음성군새마을회장으로 재임하면서 사랑의 점심나누기와 김장나누기 행사로 함께 나누는 지역문화 조성과 경로효친사상에 기여했으며, 캄보디아 초등학교 도색, 정수통 설치 등 새마을 운동의 가치를 세계에 전파하는 새마을 국제 협력사업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은섭씨는 지난 2012년부터 2017년까지 감곡면 왕장2리 노인회장을 맡아 어르신들의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활동을 돕고, 2018년부터는 대한노인회 감곡면부회장으로 재임하며 감곡노인회 조직 활성화와 게이트볼을 통한 체육활동 장려로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는데 앞장서 왔다.

또한, 매월 분회 회원들과 국토대청결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2018년 감곡면지 편찬을 주도하며 후원금을 기탁하는 등 지역을 위한 헌신적인 노력과 봉사활동이 인정됐다.

정인성씨는 2015년 음성그라운드골프협회장으로 위촉돼 9개 클럽에 회원 수 100여명에 불과하던 협회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경기장 확보와 그라운드골프 홍보에 주력한 결과 현재 17개 클럽에 회원 수 350여명으로 성장시켰다.

또한, 지난 2006년부터 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장을 8년간 역임하면서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등 그라운드골프의 저변확대와 음성군 체육발전에 기여한 공이 인정됐다.

특별상을 수상한 박순배씨는 건풍제약 대표이사와 보령제약 전무이사를 역임하고 현재 재경음성군민회 고문으로 활발한 활동하고 있으며, 남다른 고향사랑으로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하고 27년간 대소면 대동계 및 경로당에 금일봉을 지원해왔다.

특히, 지난 8월 수해복구를 위한 기부금을 기탁하는 등 타 지역에 살면서도 늘 고향을 생각하며 음성군민의 자긍심을 높이는데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한편, 이번 군민대상 시상식은 매년 설성문화제 개회식에 시상을 해왔으나, 코로나 확산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10월 중 별도로 개최할 예정이다.

최신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