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공무원 대상 규제개혁 우수과제 선정…수의계약 예정 가격 요율 개선 등
제천시, 공무원 대상 규제개혁 우수과제 선정…수의계약 예정 가격 요율 개선 등
  • 조경현 기자 jgh1554@dailycc.net
  • 승인 2020.09.17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신문=제천] 조경현 기자 = 제천시가 공무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규제개혁 우수과제 심사결과 수상 과제 3건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시민이 불편을 겪고 있는 생활 속 규제와 지역 발전을 위해 마련된 '2020 제천시 규제개혁 우수과제 심사'는 코로나 19 확산 예방을 위해 비대면 서면 심사로 진행됐다.

시민체감도(10점), 참신성(10점), 효과성(10점), 실현 가능성(10점) 등 총 4개 항목에 대한 평가 결과 최우수상은 도시재생과 강창구 주무관의 ‘수의계약 예정 가격 요율 개선’이, 우수상은 농업정책과 이필주 주무관의 ‘농촌민박사업자의 교육기관 지정 및 보수교육 규정 마련’과 시립도서관 김소람 주무관의 ‘감염병 확산 방지 비대면 도서관 서비스 제공’이 각각 선정됐다.

선정된 공무원에게는 상장과 상금(최우수 50만 원, 우수 각각 30만 원)이 주어진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힘든 시기에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개혁이 되도록 공직자가 적극적인 노력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심사에서 발굴된 과제는 관련부서의 검토를 거쳐 자체규제는 자치법규 개정 등을 추진하고 상위법령 개정사항에 대해서는 중앙부처에 건의할 계획이다.
충청신문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