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문화재단 창립총회 열려…12월 출범
서산 문화재단 창립총회 열려…12월 출범
  • 류지일 기자 ryu3809@dailycc.net
  • 승인 2020.09.27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새 로운 시민의 문화도시를 구현할 서산문화재단 출범 가시화
서산문화재단 창립총회가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사진=서산문화재단 제공)
서산문화재단 창립총회가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사진=서산문화재단 제공)
[충청신문=서산] 류지일 기자 = 서산문화재단 창립총회가 지난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맹정호 시장을 비롯해 15명의 임원이 참석한 이날 총회에선 설립취지문 채택, 정관, 2021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 주요 운영규정 등을 의결했다.

시는 그간 재단 설립 추진을 위해 설립타당성 용역과 충남도와의 설립협의를 마치고, 설립근거를 명시한 조례를 지난 4월 제정하고 공개모집을 통해 지난 8월 임원을 구성했다.

향후 10~11월 중 재단 직원을 채용하고 재단설립허가(충남도), 법인 설립등기 등의 절차를 거쳐 오는 12월 중 출범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서산문화재단 공식 출범 초기에는 서산창작예술촌과 서산생활문화센터 등 문화시설 운영과 서산해미읍성축제, 안견문화제 등 문화행사를 전담한다.

이후 지역문화의 고유성 유지와 발전을 위해 지역특화 콘텐츠를 육성하고 시민과 문화정책 사이의 문화 매개자 역할을 담당할 계획이다.

특히, 시가 지난 7월 공모한 문화도시 조성사업에 12월 문화예비도시로 선정되면, 2021년 최종 문화도시로 선정될 수 있도록 예비 사업 추진 및 연구 등 역량을 집중해 나갈 예정이다.

최신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