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올해 4인 가족 김장비용 30만원
aT, 올해 4인 가족 김장비용 30만원
  • 최홍석 기자 choihs@dailycc.net
  • 승인 2020.11.05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지 가격 하락에 배추·무 값 안정세 찾아
마트를 찾은 소비자가 김장재료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마트를 찾은 소비자가 김장재료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충청신문=대전] 최홍석 기자 = 올해 4인 가족의 김장비용이 30만 9000원으로 조사됐다.

5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발표한 '김장재료 구입비용 조사결과'에 따르면 지난 4일 기준 김장재료 구입비용은 배추와 무가 본격적인 출하기를 맞아 출하량이 늘어나면서 지난달 14일보다 각각 52.1%, 28% 하락했다.

같은기간 미나리와 쪽파 가격도 각각 13.4%, 5.9% 하락했으며 대파, 갓, 멸치액젓 등도 점차 가격 안정세를 찾아가고 있다.

반면 아직 출하량이 많지 않은 김장용 굴과 작황이 부진한 고춧가루는 각각 8.7%와 6% 올랐다.

aT는 김장재료 수급안정을 위해 정부비축용 건고추를 집중 출하하고 있으며, 김장이 집중되는 11월과 12월에 배추공급도 확대할 계획이다.

김장재료 구입비용의 상세정보 등 관련 자료는 aT 농산물 유통정보 홈페이지(www.kamis.or.kr) 또는 스마트폰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aT 이기우 수급이사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노지채소의 가격하락과 정부의 김장채소 수급안정대책으로 올해 김장비용은 하향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며 "최근 김장채소 소비촉진을 위해 진행되는 다양한 특판행사를 잘 활용하면 알뜰한 김장을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aT는 김장철을 맞아 aT블로그(blog.naver.com/gr22nade)를 통해 오는 12일부터 26일까지 3주간 김치명인과 유명 쉐프가 알려주는 '김장김치 맛있고 쉽게 담그는 비법' 영상을 매주 한편씩 소개할 예정이다.

최신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