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온라인 에듀힐링 학술제 개최
대전교육청, 온라인 에듀힐링 학술제 개최
  • 조수인 기자 suin@dailycc.net
  • 승인 2020.11.20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에듀힐링 학술제 포스터 (사진=대전교육청 제공)
2020 에듀힐링 학술제 포스터 (사진=대전교육청 제공)
[충청신문=대전] 조수인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대전미래교육박람회와 연계해 온라인으로 ‘2020년 에듀힐링 학술제’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에듀힐링 학술제는 에듀힐링센터 정책 성과 공유 및 상담과 코칭을 통해 소통하고 공감하는 에듀코칭 문화 확산을 위해 학교와 상담·코칭 유관 기관이 참여해 상담과 코칭 체험을 위해 기획됐다.

올해 학술제는 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2020 대전미래교육박람회와 연계해 ‘에듀코칭관’ 누리집, 온라인 문화제, 온라인 학술제 3영역으로 구성해 운영한다.

에듀코칭관은 에듀힐링센터의 웹사이트로 에듀힐링센터 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고, 홍보를 위한 전자책, 센터에서 제작한 영상들을 소개한다.

온라인 문화제는 상담사 및 코치와 함께 하는 상담·코칭 기법을 체험하는 소규모 쌍방향 화상 강좌로 구성돼 진행되며, 온라인 학술제는 온라인 웹라이브로 운영되는 학술 강연이다.

온라인 문화제는 신청이 마감됐으나, 온라인 학술제는 미래교육박람회 누리집에 접속해 수강하거나, 에듀힐링센터로 전화하면 웹채널 주소를 안내받을 수 있다.

설동호 교육감은 “에듀힐링이나 에듀코칭이야말로 교육공동체의 마음단단을 위한 지렛대와 같은 역할을 할 것”이라며 “행복한 대전교육 실현과 학생·교직원·학부모 심리 건강을 위한 에듀힐링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