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자원봉사 최우수 선정 여성가족부 장관상 등 수상

[충청신문=세종] 임규모 기자 = 세종시가 직영으로 운영하는 고운청소년센터가 여성가족부가 주최한 ‘2020 세종시 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청소년봉사활동 4관왕을 달성했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봉사활동에 이바지한 청소년, 지도자, 터전을 격려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해 봉사 참여 문화 확산 및 청소년봉사활동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지난 21일 남세종 종합청소년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대회에서 고운청소년센터는 자원봉사 최우수 터전부문 여성가족부 장관상, 지도자부문 세종시장상, 동아리부문 세종시교육감상, 자원봉사 영상공모 부문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상 등 4개 부문을 수상했다.
고운청소년센터는 지난해 8월 개소해 주말, 휴일 등 상시적으로 20여 개의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 재능봉사 동아리 ▲환경 동아리 ▲청소년 가족봉사활동 등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을 중심으로 운영하면서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커리큘럼을 운영해 왔다. 청소년 활동과 관련된 프로그램 활동 일정과 안내는 고운청소년센터(044-300-4964)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락 아동청소년과장은 “센터가 개소 1년 3개월 만에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게 됐다”며 “청소년들이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건강한 주민으로 성장하고 봉사를 통해 지역사회 속에서 어울릴 수 있도록 자원봉사활동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