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예비 중학생 학부모 연수 온라인 실시
세종시교육청, 예비 중학생 학부모 연수 온라인 실시
  • 임규모 기자 lin13031303@dailycc.net
  • 승인 2020.11.26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2월말 까지...학업·진로·진학 설계 도움
세종자유학기제, 고교학점제로 이어지는 진로진학 큰 그림 그리기 학부모 연수 온라인 영상 캡처(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자유학기제, 고교학점제로 이어지는 진로진학 큰 그림 그리기 학부모 연수 온라인 영상 캡처(세종시교육청 제공)
[충청신문=세종] 임규모 기자 = 세종시교육청이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2021 자유학기제·고교학점제 진로·진학 큰 그림 그리기‘ 예비 중학생 학부모 연수를 지난 25일부터 내년 2월 말까지 실시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재확산을 고려해 시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sejongedu)을 활용한 온라인 영상 제공으로 연수 방법을 변경,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자녀의 중학교 진학을 앞둔 초등학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중학교 주요 정책인 자유학기제를 안내하고 한 걸음 나아가 자유학기제와 방향을 같이 하는 고교학점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함으로써 자녀의 학업과 진로·진학 설계에 보다 넓은 안목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됐다.

연수는 ▲스스로 공부하는 나,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는 세종자유학기제 ▲중학교 자유학기제 운영의 실제 ▲세종교육의 꿈, 학생맞춤형 교육과정과 세종형 고교학점제 순으로 구성, 주요 내용에 대한 질의·응답 방식으로 제작된 영상으로 제공한다.

또 21년 신입생부터 적용되는 세종자유학기제 개선 방안인 ‘자유학기(1학년 중 한 학기)+진로집중학기(3학년 2학기)‘ 세부 내용을 포함한 ’세종 중학생 나다움성장 지원 프로젝트‘에 대해 안내한다. 특히, 온라인 연수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유튜브 채널 댓글과 답변을 통해 소통의 기회도 마련한다.

최교진 교육감은 “자유학기제, 고교학점제라는 교육 정책을 통해 읽어야 할 분명한 변화의 핵심은 우리 아이 한 명 한 명의 소중한 꿈이 모두 존중돼야 한다는 것”이라며“미래 사회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이 학교 교육을 통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부모로서 아이들을 어떻게 바라보고 도와주어야 하는지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학생들이 학교 현장의 다양한 교육활동에 의미 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응원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