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범덕 청주시장, ‘철저한 생활 방역 참여’호소
한범덕 청주시장, ‘철저한 생활 방역 참여’호소
  • 신동렬 기자 news7220@dailycc.net
  • 승인 2020.11.30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범덕 청주시장이 30일 시민 스스로 생활 방역에 철저히 참여해 달라고 호소했다. (사진=청주시 제공)
한범덕 청주시장이 30일 시민 스스로 생활 방역에 철저히 참여해 달라고 호소했다. (사진=청주시 제공)
[충청신문=청주] 신동렬 기자 = 한범덕 청주시장이 30일 시민 스스로 생활 방역에 철저히 참여해 달라고 호소했다.

한 시장은 이날 온라인 영상회의로 열린 월간업무보고회에서 “잠시의 멈춤이 내일의 활기를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께서 스스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개인 방역 수칙을 준수해 생활 방역에 철저히 참여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가급적 모임을 자제하고 이동을 자제하며 만남을 뒤로 미룬다면 우리는 금방 이 어려움 속에서 희망을 가지고 밝음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확진자들의 감염 경로를 파악하고 확진자가 집중적으로 나타나는 특정 지역에 대해서는 물 샐 틈 없는 방역을 갖춰야 한다”면서 “취약한 업종에 대해서는 핀셋 방역으로 강력한 방역 태세를 갖추고 시 산하 직원들도 앞장서서 방역에 나설 수 있도록 해달라”고 주문했다.

한 시장은 “치료제가 나올 수 있다는 희망 섞인 이야기가 있지만, 시행되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면서 “그때까지는 모두 철저히 개인 방역과 집단 방역에 임해주시길 간절히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이외에도 ▲AI 차단에 전력 ▲제설과 한파 대책 마련 ▲변동되는 법령·사업 숙지 ▲내년도 사업 계획 준비 철저 ▲올해 사업 마무리 철저 등을 요청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