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의정모니터 결산 간담회... 우수 요원 표창
충남도의회 의정모니터 결산 간담회... 우수 요원 표창
  • 홍석원 기자 001hong@dailycc.net
  • 승인 2020.12.02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의회는 2일 도의회 소회의실에서 의정모니터단 결산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충남도의회 제공)
충남도의회는 2일 도의회 소회의실에서 의정모니터단 결산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충남도의회 제공)
[충청신문=내포] 홍석원 기자 = 충남도의회(의장 김명선)는 2일 도의회 소회의실에서 올해 의정모니터 활동을 돌아보는 결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의정모니터단의 활동사항을 공유하고, 우수모니터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는 등 그동안의 활동에 대한 노고를 격려하고, 그동안의 제보 실적과 행사 참여, 정책 제안, 온라인 활동, 의정 공헌도 등을 평가해 우수 모니터요원 4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김명선 의장 등 참석자들은 도의회 의정활동 성과와 내년도 계획을 청취하고 ‘위드 코로나 시대’에 부합하는 의정모니터 운영 방향과 정책 반영 실효성 제고를 위한 발전방안 등을 논의했다.

김 의장은 “의정모니터는 도민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의정 발전에 필요한 정책을 제안하는 등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꼭 필요한 분들”이라며 “앞으로도 도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의정운영에 대한 적극적인 모니터링으로 바람직한 지역사회와 지방자치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 2019년 5월 27일 발족한 1기 의정모니터는 정책 제안, 제도 개선 건의, 도민불편사항 제보 등 의정 발전을 위해 현장을 누비며 다양한 활동을 펼쳐 왔다.

내년부터는 월별 의정모니터 과제를 지정하고 우수의견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한다.

최신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