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3차 '공공조달 멘토제도’ 참여기업 모집
중기부, 3차 '공공조달 멘토제도’ 참여기업 모집
  • 김용배 기자 y2k425@dailycc.net
  • 승인 2020.12.03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신문=대전] 한은혜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을 통해 개발한 중기제품의 원활한 판로 개척을 지원 위한 3차 '공공조달 멘토 제도’에 참여할 기업을 12월 4일부터 내년 2월 1일까지 모집한다.

‘공공조달 멘토 제도(공공조달 상생협력 지원)’는 중소기업이 공공조달 시장에 납품하는 제품을 개발·생산하는데 대기업과 협력해 혁신적인 제품 생산, 소재·부품 국산화, 또는 기술과 서비스의 융합으로 효율성을 높이는 제도다.

중기부는 올해 2차례 모집공고를 통해 26개 과제, 88개 중소기업, 101개 상생협력 제품을 선정해 공공기관 입찰을 지원해 왔으며, 이번 3차 공고에서는 대상 품목이 대폭 확대됐다.

‘혁신성장과제’에 참여 가능한 제품은 611개 품목으로 늘었고, ‘소재부품과제’에 참여 가능한 조달 품목은 조달청에 등록된 세부품명번호(10단위)가 부여된 전체 품목(중기간 경쟁제품 포함)이다.

신규로 도입된 ‘기술융합과제’의 경우도 서로 다른 기술·서비스를 융합해 생산할 수 있는 조달청에 등록된 전체 품목이 대상이다.

한편, ‘공공조달 멘토제도’ 참여기업 모집에 대한 신청·접수는 공공구매종합정보망 누리집(www.smpp.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