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김동수 교수, 한국유연인쇄전자학회 수석 부회장 선임
한밭대 김동수 교수, 한국유연인쇄전자학회 수석 부회장 선임
  • 조수인 기자 suin@dailycc.net
  • 승인 2020.12.04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수 한밭대 창의융합학과 교수 (사진=한밭대 제공)
김동수 한밭대 창의융합학과 교수 (사진=한밭대 제공)
[충청신문=대전] 조수인 기자 = 한밭대학교는 창의융합학과 김동수 교수가 지난 2일 서울 엘타워에서 열린 ‘한국유연인쇄전자학회’ 총회에서 ‘수석 부회장’으로 선임됐다고 4일 밝혔다.

한국유연인쇄전자학회는 작년 유연인쇄전자에 관련된 학문과 기술의 정보교환과 학술활동을 도모하고 아울러 국내·외 학·연·산 협동을 촉진함으로써 관련 학문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됐으며 산·학·연 회원사 130개, 정회원 수 230명을 보유하고 있다.

김동수 교수는 한국기계연구원에서 21년간 재직하면서 3D프린팅 공정장비 및 롤투롤 생산장비 개발을 국산화했으며, 2012년부터 현재까지 한밭대에서 인쇄전자, 4D프린팅 연구개발 및 인력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김 교수가 맡고 있는 한밭대 인쇄전자3D프린팅연구소는 관련 분야의 기술개발과 인력양성에 기여하며 인쇄전자 기술을 이용한 이차전지용 파우치 필름과 초정밀 롤투롤 장비를 개발하는 등 인쇄전자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중점연구소사업단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IoT 구현 플랫폼인 ‘하이브리드 3D프린팅을 이용한 액티브인쇄전자시스템’ 개발을 위해 약 50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화학생명공학과, 전자·제어공학과, 창의융합학과에서 7명의 교수가 참여하고 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