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2021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유성구, '2021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 정용운 기자 knkn2004@dailycc.net
  • 승인 2021.01.13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정용래 청장이 '2021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유성구 제공)
13일 정용래 청장이 '2021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유성구 제공)
[충청신문=대전] 정용운 기자 = 대전 유성구는 13일 온라인을 통해 '2021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서는 새해 구정 운영방향 '대전환의 시대, 혁신을 선도하는 유성' 구현을 위한 부서별 역점과제 및 주요업무 보고와 구체적 실행방안 토론이 진행됐다.

구는 이날 실질적 자치분권 구현, 포스트 코로나 시대 4차 산업혁명 선도, 유성형 뉴딜 전략적 추진, 삶과 일이 균형을 이루는 도시 등을 올해 4대 전략목표로 설정했다.

또한 행정동 분동 및 행정복지센터 신축, 마을돌봄공동체 활성화, 주민주도 지역문제해결 공동체 구축 강화, 유성형 공공데이터 구축, 테스트베드 최적 도시 조성, 팬덤(FANDOM)유성 구현, 도시·생활인프라 녹색전환,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복지사각지대 발굴, 유성온천 관광거점 조성사업, 마을단위 공원 활성화 등 83개 역점과제와 110개 주요업무를 점검했다.

정용래 청장은 "대전환의 시대 혁신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고 올 한해 계획한 모든 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며 "구 전체 행정역량을 높이는 방향으로 일하는 방식을 전환하고 부서 간 소통 강화를 통해 협업 체계를 발전시켜 달라"고 당부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