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코로나19 극복 중기 육성자금 지원
계룡시, 코로나19 극복 중기 육성자금 지원
  • 김용배 기자 y2k425@dailycc.net
  • 승인 2021.01.22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융자금 이자 지원 통해 자금난 해소·기업성장 기대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지역 소재 중소기업의 경영안정을 위한  운전자금·시설자금 지원에 나선다. (사진=계룡시청 전경)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지역 소재 중소기업의 경영안정을 위한 운전자금·시설자금 지원에 나선다. (사진=계룡시청 전경)
[충청신문=계룡] 김용배 기자 =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지역 소재 중소기업의 경영안정을 위한 운전자금·시설자금 지원에 나선다.

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자금난을 덜어주고 기업의 성장을 도와주기 위해 기업의 융자금 이자차액을 보전해주는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자금지원 규모는 총 12억 원으로, 운전자금 지원 대상은 시에 소재하는 제조업, 일반건설업체 및 전기·통신 공사업체이다.

시설자금 지원대상은 주된 사업장이 시에 소재하는 제조업체 및 공장건축 착공중인 계룡 제1·2산업단지 입주기업이다.

융자지원 한도는 업체당 3억원 이내로 운전자금 및 시설자금과 동일하게 은행 대출 금리의 2% 만큼의 이자 차액을 시에서 2년 동안 보전해 주는 방식으로 지원된다.

신청은 시청 일자리경제과로 접수하면 되고, 자금지원을 승인 받은 기업은 관내 소재한 금융기관에서 융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육성자금 지원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하거나 일자리경제과 기업에너지팀(042-840-25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신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