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평생교육학습관, 대형 책 소독기 2대 추가 설치·운영
세종시교육청 평생교육학습관, 대형 책 소독기 2대 추가 설치·운영
  • 임규모 기자 lin13031303@dailycc.net
  • 승인 2021.01.27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도서 대출 서비스 제공
대형 책 소독기(세종시교육청 제공)
대형 책 소독기(세종시교육청 제공)
[충청신문=세종] 임규모 기자 = 세종시교육청 평생교육학습관(이하 ‘평생교육학습관’)이 코로나19 감염병에 따른 도서관 이용 불안감 해소를 위해 대형 책 소독기 등 2대를 추가 설치, 운영에 들어갔다.

기존 운영하던 소형 책 소독기 1대는 자료실 내에 설치돼 이용자들이 직접 대출·반납 시 소독하는 용도로 사용되어 왔다. 그러나 소독기가 노후화되었을 뿐만 아니라 대출·반납되는 일 500권 이상의 도서를 전량 소독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장서의 소독 강화와 책을 통한 바이러스 교차 감염 원천 차단을 위해 관리자용 대형 책 소독기(1회 100권 소독)와 살균 속도가 빠르고 성능이 좋은 이용자용 책 소독기를 확충해 매일 대출·반납되는 대량의 도서들을 위생적으로 관리·제공하고 있다.

김진화 평생교육학습관장은 “이번 책 소독기 추가 설치로 지역 내 대표적인 다중이용시설인 도서관의 안전한 시설관리와 위생적인 도서 이용으로 시민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평생교육학습관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지침에 따라 부분 재개관, 운영 중이다. 종합자료실 및 열람실, 노트북실 좌석 수를 1/3로 제한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 오후 5시부터 상시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